Writing Center
서면 튜터링

Writing Center에서는 한양대학교에 재학 중인 학부생, 외국인 학생, 대학원생들이 자신의 글쓰기 능력을 향상시킬 수 있도록 돕기 위해 온·오프라인의 다양한 일대일 맞춤형 글쓰기
튜터링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수업과 관련된 모든 글(서평, 조사보고서, 감상평, 소논문, 논술식 리포트, 발표문 등)이 대상이 되며, 개요 작성단계나 아직 완성되지 않은 초고 상태로도 신청이 가능합니다.
주제설정, 구성과 전개, 문장과 표현 등에 대해 지도를 받을 수 있으며, 글을 쓰는 과정에서 어려움을 겪을 때나, 글을 쓴 이후 자기 글의 문제점을 알고 싶을 때, 언제든지 신청 가능합니다

· 유의사항

1. 자료실에서 튜터링 프로그램 이용지침을 확인하고 숙지하여주시기 바랍니다.
2. 튜터링 신청 시 지도가 필요한 하나의 글(리포트)만 업로드해 주시기 바랍니다. (참고자료 제외)
3. 학생은 같은 내용의 첨삭물을 2인 이상의 교수자에게 동시에 신청할 수 없습니다.
4. 서면 튜터링은 A4용지 기준 3장이내로 제한되니, 분량초과 시 횟수를 늘려 신청해주세요.
5. 튜터들이 학생의 글을 직접 수정해주는 것은 아니며, 튜터들의 지도 및 조언 내용을 바탕으로 학생 스스로 자신의 글을 수정해 나가야 합니다.
6. 제출된 신청서와 글은 Writing Center의 교육과 연구자료로 활용될 수 있습니다.

*2021-1부터 대학원생 대상 글쓰기 튜터링은 HY-LU에서 진행됩니다.
▶https://hylu-s.hanyang.ac.kr/ko/program/tutor/notice

· 튜터링 과정 및 신청방법

1. 프로그램 선택: 국어/영어/중국어/스페인어
2. 신청서 작성 : 지도 받을 글(주제, 개요, 초고 등)을 첨부. <지도받고 싶은 내용 >을 구체적으로 작성